남양주시 농업기술센터, ‘친환경 도시 텃밭’ 분양
남양주시 농업기술센터, ‘친환경 도시 텃밭’ 분양
  • 남양주=이정화 기자
  • 승인 2022.02.22 15:56
  • 수정 2022-02-22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
ⓒ남양주시

남양주시 농업기술센터는 시민들의 정서적인 안정과 소통하는 공동체 문화 확산을 위해 가족과 함께 가꾸는 ‘친환경 도시 텃밭’을 와부, 진접, 금곡, 다산 등 4개 지역에 분양한다고 밝혔다.

친환경 도시 텃밭은 자녀 세대의 텃밭 체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18세 미만 자녀가 1명 이상 포함된 3명 이상의 자녀를 세대원’으로 하는 다자녀 가정 신청자에게 우선 분양된다. 신청은 오는 3월 2~6일까지, 일반(단체) 분양은 3월 8~13일까지 신청 가능하다. 분양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온라인 접수 후 전산 추첨을 통해 최종 선정된다. 

남양주시 농업기술센터 용석만 소장은 “‘친환경 도시 텃밭’은 심리 치유, 스트레스 해소 등 정서적인 힐링과 나눔을 통한 공동체 문화 형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비닐 피복, 화학 농약을 사용하지 않고 도시 농업을 경험해 보고 싶은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도시 텃밭의 상세 분양 일정 및 신청 방법은 남양주시청 홈페이지(https://www.nyj.go.kr) 내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