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일 3국 국방장관, 북한 미사일 위협 긴밀히 공조
한미일 3국 국방장관, 북한 미사일 위협 긴밀히 공조
  • 유영혁 기자
  • 승인 2022.02.10 14:47
  • 수정 2022-02-10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욱 국방 장관, 미·일 국방장관과 통화
서욱 국방부장관 ⓒ뉴시스·여성신문
서욱 국방부 장관 ⓒ뉴시스·여성신문

한미일 3국 국방장관이 최근 북한의 중거리탄도미사일(IRBM) 시험발사 등 연이은 무력시위에 대한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

국방부에 따르면 서욱 국방부 장관은 10일 오전 로이드 오스틴 미국 국방부장관, 기시 노부오 일본 방위대신과 통화 하고 한반도 및 역내 정세에 대한 평가를 공유했다. 국방장관 간 통화는 약 한 시간가량 진행됐다.

서 장관은 최근 북한의 IRBM을 포함한 연이은 미사일 시험발사는 직접적이고 심각한 위협이라고 평가했다. 또한 이는 지역 정세 불안정을 초래하는 행동이자,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결의에 대한 도전임을 강조했다.

서 장관은 북한의 핵·미사일 위협에 우리 군의 ‘핵·WMD 대응체계’ 등 독자적인 가용능력과 굳건한 한미동맹을 바탕으로 억제 및 대응하고 있으며, 앞으로 이를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미일 3국 국방장관은 앞으로 대면 회담을 열기로 하고, 북한 미사일 위협에 맞서 긴밀하게 공조해 한반도 비핵화 달성을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가기로 재확인 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