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근로자 10인 이상에서 5인 이상으로 기준 완화
수유실 마련·환경개선비 지원·기업육성기금 가점 등 혜택

충주시청 전경 ⓒ충주시
충주시청 전경 ⓒ충주시

충주시(시장 조길형)는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율을 높이고 일·가정 양립의 직장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하는 여성친화기업을 공모한다고 8일 밝혔다.

신청 자격은 여성이 일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는 지역 기업으로 여성근로자 5인 이상이면 신청할 수 있다. 여성근로자 10인 이상이었던 신청기준을 완화했다.

공모 신청은 충주시 홈페이지(더가까이 충주-알림마당-공고·고시·입찰 게시판)을 참고해 제출서류를 갖춰 오는 2월 25일까지 시청 여성청소년과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여성친화기업 선정은 양성평등 조직문화조성, 일·가정 양립지원, 시설환경개선 등 3개 분야 20개 항목의 평가 기준에 따라 1차 현장실사와 2차 위원회 심사를 통해 2개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여성친화기업은 △여성 휴게실, 수유실, 화장실 등 여성전용시설 △환경개선비 1000만 원 △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연계를 통한 여성근로자 구인 지원 △시 홈페이지 기업홍보 △중소기업육성기금 신청 시 가점 지급 등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김인숙 여성청소년과장은 “여성의 경제력 향상과 자아실현의 기회를 제공해 가족 모두가 행복한 도시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충주시청 여성청소년과 여성정책팀(☏850-685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