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5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환경·농업·스포츠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25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환경·농업·스포츠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25일 더불어민주당의 윤미향 의원 제명안 신속 처리에 관해 “민주당은 선거가 임박하자 이제 와서 윤 의원을 제명하겠다고 할 것이 아니라, 그동안의 태도에 대해 철저히 사과하고 ‘윤미향 방지법’에 적극 나서는 진정성 있는 모습을 보여주기를 바란다”고 압박했다.

윤 후보는 이날 오후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이같이 밝히며 “(정의기억연대의 후원금 유용 의혹 사태의) 재발 방지를 위해 시민단체 예산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강화해야 한다는 공약을 이미 말씀드렸다. 이와 함께 시민단체의 공금유용과 회계부정을 방지할 수 있는 ‘윤미향 방지법’ 통과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윤미향과 정의연 사태로 무너진 공정과 상식을 되살리겠다”면서 “민주당 정권에서 수많은 일이 있었지만, 우리 국민에게 가장 충격을 준 사건 중 하나는 위안부 피해자 이용수 할머니께서 제기한 정의연의 후원금 유용 의혹”이라고 비판했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페이스북 캡처.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페이스북 캡처.

또 “삶을 송두리째 빼앗긴 위안부 할머니들에게 국민이 보낸 후원금을 사적으로 가로챈다는 것은 일반인의 상식으로는 엄두조차 못 낼 일”이라며 “그런데도 민주당과 일부 시민단체들은 윤미향 의원을 옹호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정의연 사태는 일부 시민단체의 민낯을 보여주는 상징적인 사건”이라면서 “다수 올바른 시민단체들의 명예를 위해서라도, 철저하게 진실을 밝혀야 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송영길 민주당 대표는 이날 오전 여의도 민주당사에서 긴급기자회견을 갖고 “국회 윤리심사자문위에서 제명 건의를 의결한 윤미향, 이상직, 박덕흠 의원의 제명안을 신속히 처리하겠다”고 밝혔다. 송 대표는 “국회의원들의 잘못에도 우리 국회가 적당히 뭉개고 시간 지나면 없던 일처럼 구는 게 하루 이틀 된 일이 아니다. 이런 잘못된 정치문화부터 일소해야 한다”며 “잘못이 있다고 판단이 내려졌고, 자문위가 제명을 결정한 대로 따라야 한다. 윤호중 원내대표, 김진표 윤리특위 위원장과 상의해 신속히 제명안을 윤리특위에서 처리하고 본회의에 부의, 표결 처리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