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할 만한 신간

아이의 멘탈은 4가지(이야마 지로/최미혜 옮김, 애플북스) ⓒ애플북스
아이의 멘탈은 4가지(이야마 지로/최미혜 옮김, 애플북스) ⓒ애플북스

아이의 멘탈은 4가지


긴자 코칭스쿨에서 공인한 프로 멘탈 코치이자 일본능력개발분석협회가 인정하는 SBT 마스터 코치 이야마 지로의 자녀 교육서다. 8000명을 코칭한 경험을 바탕으로 아이의 성향을 불의 유형, 바람의 유형, 물의 유형, 땅의 유형으로 나눴다. 유형에 따른 아이들의 성향을 설명하고 성향에 따른 대화 방법을 알려준다. 자신과 다른 유형의 아이를 이해하기 어려웠던 양육자들에게 필요한 책이다. 딱딱한 이론서와 다르게 사례 중심으로 기술돼 가볍게 읽을 수 있다.

이야마 지로/최미혜 옮김/애플북스/1만4000원

 

#미투, 그리고 나와 너(헬리 본디/김선희 옮김,스푼북)  ⓒ스푼북
#미투, 그리고 나와 너(헬리 본디/김선희 옮김,스푼북) ⓒ스푼북

#미투, 그리고 나와 너


자신이 겪었던 성 학대를  고백하는 ‘미투(#MeToo)’ 운동이 세상을 뒤흔들었지만 아직 성폭력은 만연하다. 성 학대에 대해 이해하고 이에 대응하기 위한 방법을 찾아 볼 수 있다. 개념에서부터 단계별로 구분돼 있어 이해하기 쉽다. 자신의 성, 성 정체성에 상관없이 성 학대를 뿌리 뽑기 위해서라면 누구나 미투 운동의 일부가 돼야 한다는 메시지가 눈에 띈다. 

핼리 본디/김선희 옮김/스푼북/1만5000원

 

중독에 빠진 뇌과학자(주디스 그리셀/이한나 옮김/심심) ⓒ심심
중독에 빠진 뇌과학자(주디스 그리셀/이한나 옮김,심심) ⓒ심심

중독에 빠진 뇌과학자


저명한 중독 신경과학 연구자이자 청소년기부터 10년 넘게 약물 중독자로 살았던 주디스 그리셀 벅넬대학교 교수가 전하는 생생한 중독의 과학. 직접 경험해보지 않곤 짐작조차 하기 어려운 약물에 관한 구체적 묘사가 돋보인다. 왜 인간은 약물 중독에 빠지는가? 알코올, 대마, 아편, 코카인, LSD 등의 중독 물질은 어떻게 뇌를 지배하는가? 중독에서 어떻게 빠져나올 수 있는가? 저자는 자신의 경험과 20여 년의 연구를 토대로 해답을 제시한다.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주디스 그리셀/이한나 옮김/심심/1만9000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