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안양천 반려견 놀이터’ 연중무휴 무료 운영
영등포구, ‘안양천 반려견 놀이터’ 연중무휴 무료 운영
  • 고은성 네트워크팀 기자
  • 승인 2022.01.21 10:13
  • 수정 2022-01-25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댕댕이랑 안양천에서 놀다가개~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

영등포구(구청장 채현일)는 반려동물과 반려인을 위한 건전한 놀이공간을 제공하고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의 정착에 기여하고자 ‘안양천 반려견 놀이터’를 조성, 연중무휴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2020년부터 운영을 시작한 안양천 반려견 놀이터는 지난해 말까지 1900여 마리에 달하는 반려견이 다녀갔다. 반려견과 함께 안양천 산책을 즐기면서 놀이시설도 이용할 수 있어 방문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 곳은 영롱이억새3구장과 오목교 사이(문래동6가 52)에 위치해 있다. 중․소형견을 위한 반려견 쉼터로서, 116㎡ 규모의 공간에 줄다리기, 오르내리기 기구, 구름다리 등 다양한 놀이 훈련시설이 구비됐다.

안전을 위해 놀이터 주변에는 울타리가 설치되어 있으며, 시설 이용객과 산책을 오가는 누구나 편히 쉴 수 있도록 놀이터 바로 맞은편 통행로에 벤치도 마련됐다.

안양천 반려견 놀이터 전경 ⓒ영등포구청
안양천 반려견 놀이터 전경. ⓒ영등포구청

해당 놀이터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되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시설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동물 등록을 한 반려견과 13세 이상의 반려견주가 함께 입장해야 하며, 13세 미만의 어린이는 반드시 성인 보호자가 동행해야 한다.

또한 입장 및 퇴장 시 반드시 반려견에 목줄을 착용하고 배변봉투를 지참해야 한다. 반려견주는 반려견 간의 마찰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하며, 동물보호법에 등재된 맹견, 질병이 있는 반려견, 체고 40cm 초과 대형견 등은 출입이 불가하다.

안양천 반려견 놀이터 이용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영등포구청 일자리경제과(☎02-2670-3417)로 문의하면 된다.

채현일 영등포구청장은 “서로를 배려하고 성숙한 펫티켓을 실천하며, 반려견과 함께 힐링의 시간을 보내시기를 바란다”라며 “동물과 사람, 반려인과 비반려인이 모두 공존할 수 있는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