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벤처협, 자금조달 전략 강좌

한국여성벤처협회(회장 이영남)은 오는 3월 22일∼24일, 4월 7일∼9일 6일간 한국기술센타 중회의실에서 중소기업처의 지원을 받아 중소·벤처기업 CEO 및 임직원을 대상으로 '자금조달 및 경영·투자유치 전략 아카데미 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벤처기업의 활성화를 위해 벤처기업의 자금 조달 및 경영에 대한 사례 중심의 실전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주요 강좌 내용은 ▲경영혁신사례 ▲기술평가 및 신용보증제도 ▲기업의 성장단계별 자금 전략 ▲정부지원제도 ▲벤처기업마케팅 전략방향수립 ▲기술가치 평가 방법 및 사례 등이다.

이번 강좌는 홍성도 게이트벤처 대표이사, 중소기업청 관련자 등 전문가들이 현장감 있는 강의를 펼치며 특히 벤처M&A 관련 실무사례를 접할 수 있다. 문의)6009-8500∼1

LG전자, 친환경 LCD 모니터 출시

LG전자에서는 납땜과 스티로폼을 사용하지 않은 친환경 LCD 모니터를 출시했다. 이 모니터(모델명: L1910BG)는 국내 19인치 FLATRON LCD 최초로 납땜과 스티로폼을 사용하지 않은 제품이다. 무연 솔더링과 펄프 포장을 사용해 납땜과 스티로폼 포장을 없애 국제적 환경규제 인증규격인 TCO 03을 획득했다.

기존 재활용이 불가능했던 스티로폼 대신에 펄프 포장을 이용, 포장의 재활용이 가능하다.

삼성 애니콜, 터치 스크린 카메라폰 2종

삼성 애니콜은 최근 카메라폰 신제품인 SPH-E3000과 SPH-X9750 두 종을 출시했다. SPH-E3000는 휴대폰 액정화면에 터치 스크린을 채용했고, 5종의 터치 스크린 전용 게임을 내장했다. 또한 7만 단어 이상의 영한 사전 기능이 제공된다.

SPH-X9750은 직선과 곡선이 조화를 이룬 제품으로 적외선 데이터 전송기술(IrDA)을 활용한 리모콘 기능으로 가전제품 일부를 제어할 수 있다.

교원, 초등학생 대상 학원 열어

교원에서는 서울, 부산, 대구, 대전 등 전국 13개 지역에 빨간펜 및 전집류 구매 회원을 위한 학원인 '교원 afterschool 두비'를 연다.

두비 선생님과 과학전용 실험실을 갖춘 교원 afterschool 두비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학생중심, 활동중심, 토론중심의 창의력과 잠재력을 키워 주는 참여 학습을 지향한다. 앞으로 개원 지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