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 서울 종로구 한 신호거리에서 한파주의보에 두꺼운 외투 입은 시민들. ⓒ홍수형 기자
서울 종로구 한 신호거리에서 두꺼운 외투 입은 시민들이 지나고 있다. ⓒ홍수형 기자

강원도와 경기도 등 중부지방 곳곳에 한파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아침 기온이 뚝 떨어졌으며 충청과 전라 서해안 지방에는 많은 눈이 내리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13일 서울의 아침 최저 기온이 -7.7도, 춘천 -13.7도, 대전 -5.9도, 광주 -3.3도, 부산 -3.7도 등  -13~-1의 분포를 기록했다.

강원도 횡성과 화천, 철원에는 한파경보, 그밖의 강원도 지역과 경기도, 충청남북도, 세종, 경북, 전북 무주와 진안 등에는 한파주의보가 내려졌다.

강한 바람이 불면서 체감기온은 -20도까지 떨어진 곳도 있다. 낮 기온은  -6~4도로 예상되나 찬바람이 불면서 중부지방 곳곳은 한낮에도 체감기온이 영하에 머물 전망이다.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충청 서해안과 전라 서해안에는 많은 눈이 내리고 있다.

대설주의보가 내려진 충남과 전북, 전남 서해안지역에는 3~8cm 많은 곳은 10cm의 눈이 내릴 것으로 보인다.

동해안 지역에는 건조주의보가 발효중이다.

14일에는 아침 최저기온이 -18~-2도로 추위가 절정에 이를 전망이다. 낮 최고기온은 -1~7도로 기온이 조금 오르겠으며 주말에는 아침 최저기온 -11~0도, 낮 최고 기온은 2~9도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