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구, 드림스타트 ‘겨울방학 필수 · 맞춤 서비스’ 운영
양천구, 드림스타트 ‘겨울방학 필수 · 맞춤 서비스’ 운영
  • 고은성 네트워크팀 기자
  • 승인 2022.01.13 10:04
  • 수정 2022-01-13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방학 기간인 1~2월 중 운영
가정에서 온라인 플랫폼 활용 실시간 진행

서울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겨울방학을 맞아 1~2월 중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과 양육자를 대상으로 ‘겨울방학 필수 · 맞춤 서비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드림스타트 사업은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드림스타트 서비스는 지속되는 코로나19 상황과 어려운 경제적 여건 때문에 내실 있는 콘텐츠를 경험하기 어려운 취약계층 아동과 양육자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비스 제공 대상은 드림스타트 사례 관리 아동 중 신청을 희망하거나, 아동통합사례관리사가 수강이 필요하다고 판단한 아동과 양육자이다.

드림스타트 양천센터가 입주해 있는 신월6동 행정복합타운 전경 ⓒ양천구청
드림스타트 양천센터가 입주해 있는 신월6동 행정복합타운 전경 ⓒ양천구청

이번 프로그램은 ▲제1회 부모교육, ▲아동 권리 및 성폭력 예방 교육, ▲로봇 체험교실 총 3가지로,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모두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비대면 강의로 진행된다.

부모교육은 드림스타트 아동의 양육자 60명을 대상으로 회기별 20명씩 3회차로 운영된다. 아동권리 및 성폭력 예방교육은 드림스타트 초등 고학년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남·여학생반으로 나눠 강의를 진행한다. 로봇체험 교실은 2월 15일부터 25일까지 4회기에 걸쳐 진행된다. 대상은 초등 저학년(1~3학년), 초등 고학년(4~6학년) 각 10명씩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를 대비하여 강사의 지도에 따라 직접 로봇을 제작해 볼 예정이다.

드림스타트 겨울방학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드림스타트 양천센터(☎ 02-2620-4605~12)로 문의하면 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겨울방학이 시작됐지만 코로나19 장기화로 주로 집에서 활동했을 우리 아이들과 부모님을 위해 내실 있는 교육 콘텐츠를 준비했다”면서 “앞으로도 우리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따뜻한 양육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 ·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