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예찬 "여가부, 사실상 남성혐오부"
류호정 "여가부, 소외층에 꼭 필요"

장예찬 국민의힘 청년본부장이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1차 중앙선거대책본부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장예찬 국민의힘 청년본부장이 10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제1차 중앙선거대책본부 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윤석열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 선거대책본부 장예찬 청년본부장은 "(여성가족부를) 한 번 깔끔하게 박살을 내놓고 제로베이스에서 출발해야 한다"고 말했다.

장 본부장은 지난 10일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여성가족부가 사실상 '남성혐오부'로 작용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남성을 성범죄의 잠정적 가해자로 취급하고, 또 남성이 성범죄 가해자로 오해를 받아도 시민적 의무를 지고 열심히 해명해야 한다는 내용이 여성가족부 산하 기관에서 만들어 배포한 유튜브 성인지 교육 영상에 포함됐다"며 "여성가족부의 문제는 복지 사업이나 약자 보호 사업의 문제가 아니다. (예산의) 10~20% 정도 배정되는 성인지 교육을 통해 뿌리 깊은 젠더 갈등 (조장)에 앞장서고 있다는 것이 문제"라고 지적했다.

또 "여성 시민단체에 무차별적으로 지원되는 사업도 많기 때문에 한번 깔끔하게 박살을 내놓고 제로베이스에서 출발해야 된다"며 "국민적 신뢰를 이미 받지 못한 부처에서 아무리 뭘 잘하겠다고 해봤자 이게 제대로 된 공신력을 얻고 추진하기가 힘들다"고 주장했다.

이날 방송에 함께 출연한 류호정 정의당 의원은 "여가부 올해 예산이 1조4000억원"이라며 "정부 예산의 0.2% 수준인데, 하는 일을 보면 저소득·한부모·청소년부부·1인가구 등에 대한 가족 서비스와 학교 밖 청소년 사회안전망 강화, 여성폭력피해자 지원 등 우리 사회의 소외된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라고 반박했다.

류 의원은 "몇 가지 실책이 있었다고 해서 부처를 통째로 없애야 한다고 말하는 것은 적당하지 않은 것 같다"며 "부처의 권한과 자원이 부족한 게 오히려 문제가 아닌가. 오히려 강화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류 의원은 "A4 용지가 모자랄 만큼의 망언을 쏟아낸 윤석열 후보를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맞받았다.

앞서 윤 후보는 지난 7일 페이스북에 ‘여성가족부 폐지’라는 일곱 글자를 올렸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