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5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선대위 관련기자회견을 마친 후 당사를 나서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5일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중앙당사에서 선대위 관련기자회견을 마친 후 당사를 나서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윤석열 대선후보는 5일 청년들과 함께 대선을 치르겠다고 강조했다.

윤 후보는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를 나가면서 기자들과 만나 "제가 앞으로는 2030세대, 그 중에서도 우리 30대 청년들과 함께 대선캠페인을 해나가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제가 경선 이후 본선은 사실 한두 달 됐습니다만 선거운동은 사실 제대로 못했다"며 "제가 6개월 정도 정치에 몸을 담고 선거운동을 해보니 2030표를 의식해서가 아니라 청년층이 세상을 가장 넓게 본다는 것을 느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제가 (청년의 의견을 듣는) 부분들을 잘 판단을 못했다"며 "연배가 있는 분들과 달리 20,30대는 아직 기득권화돼 있지 않아서 유연하게 세상을 본다. 젊은 사람들만의 생각이 아니라 가장 넓고 보편적이라는 걸 깨달았다"고 말했다.

윤 후보는 "제 선거운동은 청년들과 함께 한다는 걸 분명히 말씀드린다"며 "각 본부에서도 의사결정을 할 때 청년들의 의견을 듣고 거기에 따라 하라고 했다"고 말했다.

앞서 윤 후보는 이날 오전 당사에서 선대위 수장이던 김종인 총괄선대위원장과의 결별을 선언하고 정치적 '홀로서기' 도전에 나섰다. 그는 최근 2030 지지율 하락세를 겪고 있는 상황을 의식한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