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사랑의 온도 높여요”‧‧‧ 성금·물품 모금
강북구 “사랑의 온도 높여요”‧‧‧ 성금·물품 모금
  • 고은성 네트워크팀 기자
  • 승인 2022.01.04 10:00
  • 수정 2022-01-0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월 14일까지 모금
홀몸 어르신 등 취약계층에 전달

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2월 14일까지 희망온돌 따뜻한 겨울나기 사업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희망온돌 사업은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하는 민관 협력 모금운동이다. 지원 대상은 긴급지원이 필요한 저소득 주민이나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이다.

모금 목표액은 10억 원으로 전년도와 동일하다. 강북구는 지난 2020년 목표액을 상회하는 15억 2천여만 원을 모았지만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을 감안해 전년 수준을 유지했다. 기부 대상품목은 현금, 쌀‧김치‧연탄 등 생필품, 개별 포장한 의류 등이다.

온정을 나누려는 주민과 기업은 정보무늬(QR코드)로 신청하거나 구청 복지정책과와 동 주민센터로 찾아가면 된다. 각계각층에서 들어온 기부금품은 지역 내 사회복지시설과 홀몸 어르신, 장애인 가정 등에 전달될 예정이다.

구는 기부 참여율을 높일 수 있도록 QR코드를 중심으로 모금 독려활동에 나섰다. 모든 기부자에게는 감사 편지를 발송하고 구청 소식지에 후원자 명단을 실기로 했다. 정기적으로 이웃을 도운 주민들에게 표창장을 수여하는 계획도 세웠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기부자 모든 분들이 보여준 따뜻한 마음을 담아 어려운 이웃들에게 물품과 성금을 전달하겠다”라며 “서로 돕고 사는 나눔과 배려의 손길이 선 순환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후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박겸수 강북구청장 ⓒ강북구청
박겸수 강북구청장 ⓒ강북구청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