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지예 국민의힘새시대준비위원회수석 부위원장 ⓒ홍수형 기자
신지예 국민의힘새시대준비위원회수석 부위원장 ⓒ홍수형 기자

신지예 국민의힘 새시대준비위원회 수석부위원장이 국민의힘에 합류한 지 2주 만인 3일 사퇴했다.

신 부위원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오늘, 새시대준비위원회 수석부위원장에서 사퇴한다"며 "진보 진영에서는 저를 변절자라 욕했고, 보수 진영에서는 저를 페미니스트라며 환영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그는 "그러나 정권교체를 이뤄내겠다는 믿음 하나로 윤석열 후보를 향한 지지 활동을 묵묵히 이어 나갔다"면서도 "윤석열 후보를 지지하겠다고 온 저에게 더 강한 저항은 국민의힘 내부에 있었다"고 사퇴 이유를 설명했다.

신 부위원장은 이준석 당 대표를 겨냥해 "후보와 공식적인 환영식을 하고, 캠프의 공식적인 직함을 받아 활동하는 저에게 조차 사퇴하라는 종용은 이어졌다"며 "'쓸데없는 짓 하지말고, 가만히 있으라'는 이준석 대표의 조롱도 계속 됐다"고 말했다.

또 "정권교체를 갈망하는 국민의 간절한 소망은 안중에 없었다"며 "자신들의 의견과 자신들의 이익에 반하는 사람이라면 그 어느 누구도 함께 할 수 없다는 폐쇄적인 생각으로 저를 몰아 붙였다"고 얘기했다.

신지예 전 국민의힘 새시대준비위원회 수석부위원장 페이스북 캡처.
신지예 국민의힘 새시대준비위원회 수석부위원장 페이스북 캡처.

신 부위원장은 "윤석열 후보의 지지도 하락이 모두 저 때문이라고 한다"며 "신지예 한 사람이 들어와 윤석열 후보를 향한 2030의 지지가 폭락했다고 말한다. 정말 그렇습니까?"라고 되물었다.

이어 "이준석 대표에게 묻는다. 그동안 무엇 하셨는가"라고 따졌다.

신 부위원장은 "최고위원의 반발에 자리를 뛰쳐나가고, 성상납 논란으로 연일 언론에 오르내리고 있지 않았나"라며 "당원들과 국민들이 뽑은 윤석열 후보에게 '선거운동 하지 말고 가만히 있으라'고 말하는 사람이 정말 당대표 맞나"라고 비판했다.

그는 정권교체를 강조했다. 신 부위원장은 "여성을 수십 번 찔러 무참히 살해한 가해자를 심신미약이라고 주장하는 사람, 권력형 성폭력을 저지르고도 뻔뻔히 2차가해를 한 저 이재명 후보와 민주당이 다시 정권을 잡도록 가만히 보고 있어야하나"라며 "제가 먼저 나서겠다. 자리를 내려놓으며 정권교체를 위한 조직 쇄신이 필요함을 간곡히 요청드린다"고 역설했다.

이어 "윤석열 후보님, 꼭 대통령이 되셔서 N번방 방지법 만들어 주시고, 성폭력 무고죄 법안 공약 철회해 주십시오"라며 "부디 여성이 안전한 나라를 만들어주겠다고 하신 그 약속, 꼭 지켜주십시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