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여성정책개발원(원장 하금숙)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장명선)과 16일 지속적인 교류 및 협력, 양성평등 문화와 의식을 확산하는데 힘을 모으자는 내용을 담아 협무협약을 체결했다.

16일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에서 열린 협약식에서는 양성평등교육과 폭력예방 등 자료와 콘텐츠 공동개발 및 공유, 국비확보 등의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장명선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장은“우리 진흥원의 사업 중 많은 부분에서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이 성과를 내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교류와 소통을 통해 사업을 함께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하금숙(왼쪽) 경북여성정책개발원장과 장명선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장이 16일 업무체결했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하금숙(왼쪽) 경북여성정책개발원장과 장명선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장이 16일 업무체결했다.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그동안 경북여성정책개발원은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의 여러 사업을 추진하며 다양한 연령대에서 호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몬저, 여성인재아카데미는 여성중간관리자가 여성의 대표성, 성별균형리더십 등 양성평등 내용을 학습하는 교육으로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국립공원관리공단과 경북경찰청 등 여성중간관리자 총 69명을 대상으로 모두 세 차례 사업을 진행했다.

지난 11월부터는 경북 청도와 성주 등 보육시설 5곳을‘찾아가는 인형극’을 열어 영유아를 비롯한 교사, 보육시설 관계자들에게 성별 고정관념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영성평등의식확산 및 올바른 가치관이 정립되도록 노력했다.

하금숙 경북여성정책개발원장은 “서울에서 진행되는 양성평등 전문 강사 양성과정을 지역에서도 개설하거나, 온라인 과정을 마련하여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방안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