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상호존중하는 좋은 경영대상] 혁신과 도전으로 유업계 선도
[2021상호존중하는 좋은 경영대상] 혁신과 도전으로 유업계 선도
  • 현정석 객원기자
  • 승인 2021.12.28 15:00
  • 수정 2021-12-28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우유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지난 1937년 창립 이래 84년간 오직 우유 품질 향상을 위한 혁신과 노력을 바탕으로 유업계 1위 자리를 굳건히 지키고 있는 대한민국의 대표 유업체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이 오랜 시간 동안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었던 배경은 ‘품질’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투자에 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목장의 시설관리 및 젖소의 건강관리를 위해 끊임없는 투자를 하고 있으며, 원유의 품질 및 생산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연구를 지속적으로 시행해 오고 있다. 그 결과, 서울우유협동조합을 빼놓고는 국내 유업계의 변천사를 설명할 수 없을 만큼 오랜 세월 흰 우유 역사에 큰 발자취를 남겨왔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소비자들이 신뢰할 수 있는 제품 개발에 집중하고 기술 투자를 아끼지 않은 바, 1984년 국내 최초로 ‘콜드체인시스템’을 완비해 목장에서 생산한 우유를 소비자가 마실 때까지 유통 전 과정을 냉장 상태로 이뤄지도록 해 우유 품질의 고급화 시대를 열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