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4회 상호 존중하는 좋은경영대상]
여성가족부 장관상 – 휴젤㈜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이 ‘제24회 상호 존중하는 좋은경영대상’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휴젤㈜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이 ‘제24회 상호 존중하는 좋은경영대상’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휴젤㈜

글로벌 토탈 메디컬 에스테틱 전문 기업 휴젤㈜이 ‘제24회 상호 존중하는 좋은경영대상’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행복한 기업문화 확대를 위해 소통하는 노사문화를 구축하여 상호 존중하는 성평등 조직문화를 조성하는 데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국내 1위 보톡스(보툴리눔 톡신 제제) 기업인 휴젤㈜은 2001년 설립 이래 국내외 시장 영향력을 넓혀가고 있다. 보톡스, HA(히알루론산)필러, 리프팅실 3개 품목을 모두 제조·판매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기업이다.

2016년부터 5년 연속 국내 보톡스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했고, ‘글로벌 빅3’로 불리는 중국·미국·유럽 시장 진출에도 나섰다. 2020년 국내 기업 최초로 중국 시장에 진출했고, 올해까지 유럽, 미국, 캐나다, 호주 품목허가 신청을 마쳤다. 대표 제품 ‘보툴렉스’는 28개국에, HA필러 브랜드 ‘더채움’은 31개국에 수출 중이다. 더마 코스메틱 ‘웰라쥬’, 병의원 전문 코스메틱 ‘피알포(PR4)’, 리프팅실 ‘블루로즈 포르테’, 뉴로 인터벤션 시술 관련 의료기기 등도 선보이고 있다.

행복한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서도 힘써왔다. 분기마다 노사협의회 개최, 자체적인 직장 내 성희롱 금지 규정·실태조사 등을 통한 성범죄 방지, 월 1회 오전 근무 4시간 후 퇴근 제도, 다양한 일·가정 양립 지원과 복리후생 제도, 사내 기업문화 혁신을 위한 ‘문화혁신팀’ 운영 등이다. 한부모, 청소년 등 취약계층 여성들과 기업의 터전인 강원도민 등을 돕고자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도 힘써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