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3~31일까지 3주간 운영
메타버스 VR에서 다양한 콘텐츠 전시

ⓒ성북구청
성북구 온라인 청소년문화예술제 ⓒ성북구청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12월 13일부터 31일까지 총 3주간 ‘성북구 온라인 청소년문화예술제’를 개최한다.

‘성북구 온라인 청소년문화예술제’는 성북구 협치 지역사회혁신계획 ‘성북 역사문화 진로체험 청소년 로드메이커’사업의 하나로 진행된다. 관내 중학교 9교 대상으로 추진된 성북 청소년 역사문화 진로체험 심화교육 수업에 참여한 학생들의 활동성과를 공유하고자 온라인 전시회를 기획했다고 구 관계자는 밝혔다.

예술제는 ‘성북 시간여행자의 기록 마이로그북’을 주제로 온라인 전시회 형태로 개최된다. 메타버스 VR 전시공간에 성북구의 역사·문화 공간인 성북청소년미래지원센터, 방우산장, 장수마을, 길상사, 북정마을을 3D모델링으로 재현하여 참여 학생들이 만든 결과물인 랩 음원, 시 낭송 음원, 뮤직비디오, 플립북 등과 성북구의 역사문화 자원 소개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했다.

성북구 관계자는 “실제 성북구의 역사문화 공간에 있는 것처럼 3D모델링된 성북구 공간을 온라인으로 탐방할 수 있다.”면서 “이번 예술제를 통해 지역에 대한 이해와 자아 성찰이 담긴 청소년들의 이야기를 랩, 시, 그림 등으로 만나볼 수 있다”고 전했다.

예술제는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메타버스 VR 전시공간인 (www.성북온라인청소년문화예술제.com)에 접속하여 참여 가능하다. 기타 궁금한 사항에 성북청소년미래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