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기 서대문구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 마무리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이 ‘가까운 톡’ 프로그램에 참여해 청소년참여위원들과 소통하고 있다 ⓒ서대문구청
문석진 서대문구청장이 ‘가까운 톡’ 프로그램에 참여해 청소년참여위원들과 소통하고 있다 ⓒ서대문구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는 구청장과 청소년참여위원들과의 만남 프로그램인 ‘가까운 톡’이 최근 구청 대회의실에서 열렸다고 7일 밝혔다.

청소년참여위원회 신지민 위원(가재울중3)과 지윤서 위원(가재울중3)은 문석진 구청장과 ‘내 가방 속에 무엇이(왓츠 인 마이 백)’ 게임과 ‘균형(밸런스)’ 게임을 진행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 박채윤 부위원장(연북중3)의 사회로 구청장과의 인터뷰가 진행됐다.  

서대문구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지난 2015년 시작돼 올해 7기(위원장 손지연, 박준성)를 맞았다. 지난 3월 공개 모집 후 4월에 35명을 위원으로 위촉했다. ‘청소년참여예산제’ 운영을 통해 ‘청소년 문화 권리를 위한 공공미술 프로젝트’ 등 총 5개 사업을 2022년 구 예산에 반영하는 성과를 냈다. 

김자영 위원(가재울중3)은 “정책 제안과 작성을 경험할 수 있어 좋았고 분과장으로서 팀원들 간 의견을 중재하며 문제 해결 능력도 높일 수 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변정원 위원(인창고 3)은 “내 주변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토론하고 정책 제안서를 쓰는 것이 보람있었다”고 말했다.

청소년참여위원회 8기 위원은 내년 초 공개 모집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