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왼쪽) 국민의당 대선 후보와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가 6일 오후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로 회동을 갖기 위해 각각 들어가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안철수(왼쪽) 국민의당 대선 후보와 심상정 정의당 대선 후보가 6일 오후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로 회동을 갖기 위해 각각 들어가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안철수 국민의당 대선후보와 심상정 정의당 대선후보는 6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대장동 게이트’ 사건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고발 사주’ 의혹에 대한 '쌍특검'을 상설특검으로 추진해야 한다고 뜻을 모았다.

안철수·심상정 후보는 이날 서울 여의도 켄싱턴 호텔에서 회동을 갖고 정의당과 국민의당이 특검 후보자를 추천하는 방안에 공감대를 이뤘다고 양당 원내대표가 밝혔다.

두 후보는 이날 회동에서 Δ여야 대선 후보 쌍특검 추진 Δ결선투표제도 도입 및 다당제 전환 Δ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책 Δ소상공인 손실보상금 지급 Δ공적연금 개혁 추진 등에 대해 논의했다.

배진교 정의당 원내대표는 이날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먼저 대통령 후보 등록 전까지 대장동 개발과 고발 사주 의혹에 대한 진실이 규명되어 부패에 연루된 후보가 후보 등록을 하는 불행한 일이 없어야 한다"며 "두 후보는 결선투표제 도입에 뜻을 같이 하며 다당제가 가능한 선거제도 개혁을 함께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은희 국민의당 원내대표는 "두 후보는 우선 시급한 코로나19 대책으로 확진자 1만명 이상 수용 가능하고, 중증 환자 2000명 이상 치료 가능한 병상 및 의료진을 확충할 것을 촉구한다"며 "또한 코로나19로 심각한 위기에 빠진 소상공인들에게 실질적인 손실보상을 할 것을 촉구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