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회여성연합회

사회선교위원회와 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 여성위원회는 25일 기독교회관 2층 강당에서 4.15 총선과 교회여성의 역할'을 주제로 토론회를 열었다. 이날 토론회에는 정현백 한국여성단체연합 상임대표, 조현옥 여성정치세력민주연대 대표, 한우섭 한국여성의전화연합 공동대표가 참석에 총선에서 교회여성의 역할, 여성의 정치세력화, 여성유권자운동 등에 대해 토론했다.

●새삶여성장애인자립생활센터

새삶여성장애인자립생활센터(소장 박지주)는 지난 25일 국가인권위원회에서 '여성장애인 자립생활센터의 필요성'을 주제로 토론회를 열었다. 이 토론회는 자립생활센터 운영기준에 관한 연구(김동호 정립회관 기획팀장), 여성장애인의 현황과 자립생활의 필요성(김재익 WILL 장애인 자립생활센터 소장) 등 총 6편의 논문이 발표됐다. 이번 행사는 복지정책에서 소외되고 있는 여성장애인의 현주소를 알리고 여성장애인 자립생활센터의 필요성과 이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국여성상담센터

한국여성상담센터(소장 현혜순)에서 '여성주의상담연구회'를 발족한다. 여성상담센터는 여성주의상담연구회를 통해 여성주의상담 전문가를 양성할 예정이며 신청 자격은 상담관련 분야 1년 이상 종사자와 상담관련 석사과정을 마친 사람이다. 임시모임은 26일 한국여성상담센터에서 있으며 신청은 2일부터 20일 까지다. (02-953-1704)

●열린우리당 국정자문위원회

열린우리당 국정자문위원회가 지난 26일 프레스센터에서 '여성일자리 창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김경애 동덕여대 교수 사회로 진행된 이 토론회는 정강자 여성민우회 대표의 '여성 일자리 창출 어떻게 할 것인가'의 주제발표와 장하진 한국여성개발원장, 강현송 화진화장품주식회사 회장, 남윤인순 한국여성단체연합 대표, 황수경 한국노동연구원, 최상림 전국여성노동조합 대표 등이 참석, 토론을 벌였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