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데이스타 방송은 설립자 마커스 램이 코로나19로 사망했다고 알렸다 ⓒ데이스타 홈페이지 갈무리
미국의 데이스타 방송은 설립자 마커스 램이 코로나19로 사망했다고 알렸다 ⓒ데이스타 홈페이지 갈무리

코로나19 백신 접종에 반대한 미국의 대형 기독교방송 설립자가 코로나19 합병증으로 사망했다.

A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데이스타방송은 1일(현지시각) 데이스타 설립자 겸 최고경영자 마커스 램(64)이 코로나19로 사망했다고 트위터에 알렸다. 램의 아내도 램의 사망 사실을 확인했다. 

데이스타 방송의 공동설립자인 램의 아내는 "마커스 램이 오늘 아침 주님 곁으로 갔다"고 말했다. 

마커스 램은 당뇨병을 앓고 있었으며 코로나19에 확진돼 병원에 입원중 사망헸다.

데이스타는 전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기독교방송으로 1998년 설립된 뒤 현재 세계 각국에 100개 이상의 지국을 두고 있다.

램과 데이스타는 코로나19 대유행 시기 백신 접종에 반대하는 주장을 펴왔다.

램은 전염병 대유행이 사탄의 공격 때문이라며 백신으로 치료해선 안 된다고 주장했다.

데이스타는 숨겨진 위험한 세력이 백신을 밀어붙이며 기독교인의 자유를 빼앗는다는 인터뷰를 내보내기도 했다. 

백신 회의론자와 대체 치료법을 주장하는 보건 전문가들을 방송에 출연시키기도 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