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라톤에 대한 정보를 얻고 싶다면 인터넷을 활용하자.

인터넷 포탈에서 '마라톤'을 치기만 하면 마라톤에 대한 전반적인 지식을 제공하는 사이트에서부터 마라톤 대회 홈페이지, 마라톤 관련 용품 판매사이트까지 수많은 마라톤 관련 사이트들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여기에서는 마라톤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얻을 수 있는 사이트들을 소개한다.

마라톤 온라인(marathon.pe.kr)

~B7-4.jpg

마라톤 소식, 초보자 교실, 달리기 훈련, 달리기 부상, 여성과 달리기, 식이요법, 대회안내, 동호회 소개, 복장과 용품, 달리기 코스 등을 소개한다. 지금까지 831만7557명이 이 사이트를 방문했다. 별도의 회원 가입 없이 사이트 이용이 가능하다.

런114(www.run114.com)

@B7-5.jpg

출전 마라톤 대회, 달리기 길라잡이, 마라톤 트레이닝, 여성과 운동, 다이어트, 스포츠와 영양, 스포츠 의학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일부 내용은 무료 회원 가입을 해야 볼 수 있다.

처음에는 해피앤펀런(www.happynfunrun)이었지만 런114로 다시 탄생했다.

런조이(www.runjoy.com)

@B7-6.jpg

전국가대표 출신 이홍열씨가 대표를 맡고 있는 런조이는 이홍열씨가 마라톤 훈련법을 제공하고, 조성연 태릉 선수촌 주치의가 건강에 관련된 내용을 제공한다. 또한 한정숙 태릉 선수촌 영양사는 마라톤 훈련시 영양 섭취 요령을 알려준다.

달리기일지(www.rundiary.co.kr)

~B7-7.jpg

달리기일지에서는 자신의 마라톤 훈련 일지를 작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달리기일지를 애용하는 사람들은 '런다'라고 줄여 부른다. 동호회별로 훈련일지를 작성할 수도 있고, 마라톤 칼럼니스트들에게서 달리기 정보도 얻을 수 있으며 용품 정보도 제공한다.

러너스코리아(www.runnerskorea.com)

@B7-8.jpg

발행되는 마라톤 잡지 러너스의 한국판이다. 초보, 중급 등 각 단계에 따른 트레이닝 방법을 소개하고 건강과 다이어트, 여성, 달리기 좋은 곳 정보도 제공한다. 통신원 수첩에서는 여러 통신원들의 대회 참가 후기를 볼 수 있다.

sumatriptan patch sumatriptan patch sumatriptan patch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