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안 한파특보
전날보다 10도 이상 떨어져

절기상 소설이었던 22일 오후 경기도 용인시 이동읍 천리에 눈이 내리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절기상 소설이었던 22일 오후 경기도 용인시 이동읍 천리에 눈이 내리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23일 중부지방이 영하로 떨어진 가운데 전북과 충남, 제주에 대설주의보가 내려져 많은 눈이 내리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아침 최저 기온은 파주 -6.5도, 서울-3.6도, 춘천 -4.4도, 인천 -2.2도 등 중부지방 곳곳이 영하로 떨어졌다. 바람까지 불면서 체감온도는 이보다 3~4도 더 낮게 느껴진다.

강원남부 동해안과 경상권 동부에는 한파특보가 내려졌으며 아침 기온이 전날보다 10도 이상 떨어졌다.

전북 진안과 무주, 장수, 임실, 충남 태안과 당진, 서산, 홍성, 제주 산지에 대설주의보가 내려져 많은 눈이 내리고 있다.

남부지역은 비가 내리고 있다.

기상청은 대설주의보가 내려진 지역에 3~8cm의 눈이 쌓이고 수도권에도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겠다고 예보했다.

기상청은 일부 지역은 24일 아침까지 눈이 네려 쌓이는 데다 기온이 떨어져 도로에 살어음이 발생할수 있다며 교통사고와 보행자 안전 사고에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이날 낮 최고 기온은 2~11도로 예상되며 24일 아침기온은 -6~7도, 25일 -4~9도로 당분간 추위가 이이질 전망이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