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현 과정에서 오해의 소지”

한준호 더불어민주당 의원 ⓒ뉴시스
한준호 더불어민주당 의원 ⓒ뉴시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수행실장인 한준호 의원은 20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 배우자인 김건희씨를 ‘토리 엄마’라고 지칭한 논란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한 의원은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며칠 전 제 글로 인해 논란과 비판이 있다”면서 “그로 인해 불편함을 느끼셨거나 상처받으신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결코 여성을 출산 여부로 구분한 것은 아니지만 표현 과정에서 오해의 소지가 있었다는 점을 인정한다”며 “앞으로 더 세심하게 살피고 성찰하는 기회로 삼겠다”고 적었다.

 

사진=한준호 의원 페이스북 캡쳐
사진=한준호 의원 페이스북 캡쳐

앞서 한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두 아이의 엄마 김혜경 VS 토리 엄마 김건희"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고 "영부인도 국격을 대변한다"고 적었다. 그는 글에서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개입사건, 코바나콘텐츠의 불법협찬 사건, 허위학력 제출 의혹, Yuji 논문 논란" 등을 언급한 뒤 "범죄 혐의 가족을 청와대 안주인으로 모셔야 하나"라고 말했다.

토리는 윤 후보가 키우는 반려견 이름이다. 해당 게시물을 두고 '영부인의 국격'을 자녀 유무로 판단하는 것이냐는 취지의 비판이 나왔다. 논란이 일자, 한 의원은 문제가 된 부분을 '김혜경 vs 김건희'로 수정했다가 현재는 해당 글을 삭제했다.

이재명 민주당 대선후보 수행실장인 한준호 의원이 지난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렸다가 내린 글.  사진=페이스북 캡처
한준호 의원이 지난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렸다가 내린 글. 사진=페이스북 캡처

국민의힘은 한 의원의 글을 두고 “출산 못 한 여성은 국격을 떨어뜨리는 사람인가”라며 비판했다.

한국여성단체협의회는 "상대 후보를 공격하기 위해 성인지감수성조차 내팽개치느냐"면서 "이재명 대통령 후보는 한준호 수행실장을 즉각 경질하라"고 촉구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