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준호 더불어민주당 의원 ⓒ뉴시스
한준호 더불어민주당 의원 ⓒ뉴시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의 배우자 김건희씨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배우자 김혜경씨의 자녀 유무를 대비한 한준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이재명 후보 수행실장)의 글에 대해 한국여성단체협의회가 “여성의 출산 유무조차 갈라치기하는 정치가들의 행태가 통탄스럽다”고 비판했다.

한국여성단체협의회(회장 허명)는 19일 성명을 통해 “대통령 후보의 배우자라는 이유로 여성을 임신과 출산의 도구로 취급하는 일은 용납될 수 없다”며 “상대 후보를 공격하기 위해서라면 젠더감수성과 성인지감수성조차 내팽개치는 이들의 만행에 개탄을 금치 못한다”고 말했다.

이들은 “글을 지웠다고 하더라도, 이를 지켜보는 여성들의 상처까지 지울 수는 없다”며 “사건을 촉발한 한준호 비서실장에게 진심어린 사과와 의견 철회를 요구하며, 이재명 후보는 비서실장을 즉각 경질하고 발언에 대해 즉각 사과하라”고 요구했다.

앞서 한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두 아이의 엄마 김혜경 VS 토리 엄마 김건희”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고 “영부인도 국격을 대변한다”고 적었다. 그는 글에서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개입사건, 코바나콘텐츠의 불법협찬 사건, 허위학력 제출 의혹, Yuji 논문 논란” 등을 언급한 뒤 “범죄 혐의 가족을 청와대 안주인으로 모셔야 하나”라고 말했다.

토리는 윤 후보가 키우는 반려견 이름이다. 해당 게시물을 두고 ‘영부인의 국격’을 자녀 유무로 판단하는 것이냐는 취지의 비판이 나왔다. 논란이 일자, 한 의원은 문제가 된 부분을 ‘김혜경 vs 김건희’로 수정했다가 현재는 해당 글을 삭제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