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과 함께 '억만장자세'를 추진 중인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뉴시스·여성신문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뉴시스·여성신문

집권 초 핵심 정책으로 밀어붙인 인프라 예산 법안 처리에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지지율이 또다시 최저치를 기록했다.

14일(현지시각) 워싱턴포스트(WP)와 ABC가 7~10일 미국의 성인 1천1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바이든 대통령에 대한 긍정 평가는 41%로 취임 후 가장 낮았다. 부정 평가는 53%에 달했다.

집권 11개월을 앞두고 있는 바이든 대통령의 지지율은 지난 4월(52%)부터 꾸준히 하락해  지난 9월 조사에서 이미 44%로 저점을 찍은 바 있다.

특히 경제 문제에 대한 실망감이 큰 것으로 나타났다.

응답자의 70%가 경제 전망에 대해 비관적이라고 답했고, 절반 가까운 응답자는 현재의 심각한 물가상승의 이유를 바이든 대통령 때문이라고 돌렸다.

바이든 대통령의 경제 정책을 지지한다는 응답은 39%에 머물렀다.

이번 조사에서 '오늘 당장 선거를 실시할 경우 어느 정당을 지지하겠느냐'고 중간선거 가상대결을 벌인 결과, 응답자 중 등록된 유권자의 51%가 공화당이라고 답한 반면 민주당이라는 응답은 41%에 불과했다.

내년 중간선거를 앞둔 민주당은 빨간불이 켜졌다. ‘오늘 당장 선거를 실시할 경우 어느 정당을 지지하겠느냐’는 가상대결에서도 응답자 중 등록된 유권자의 51%가 공화당이라고 답했으며 민주당이라는 응답은 41%였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