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금실 법무부장관

새 비전 호평…장관 평가 1위

강금실 법무부 장관은 국회의원, 기업인, 언론인, 학자 등 전문가 344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정부부처 장관 평가에서 1위를 차지했다. 행정개혁시민연합은 18일 연세대 동문회관에서 열린 '노무현 정부 1주년 평가 토론회'에서 이 같은 설문결과를 발표했다.

강 장관은 가치관과 정책성향이 대통령과 부합하고 소관 업무에 관한 전문성이 있으며 새로운 비전을 제시한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은희 여성부장관

재외공관 부인에 여성정책 강연

지은희 여성부 장관은 12일 외교안보연구원에서 재외공관장부인을 대상으로 여성정책 특강을 갖는다. 외교통상부 초청으로 마련된 이날 특강에는 재외공관장부인과 외교통상부 간부직 부인 120여 명이 참석했다.

지 장관은 이날 '한국 여성의 역동적 삶과 정책'을 주제로 지난 10년 동안 법과 제도 면에서 역동적인 변화를 이끌어왔던 한국 여성들의 삶에 대해 강연하고 참여정부 여성정책을 통해 여성의 대표성을 높이고 여성권한을 강화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화중 보건복지부장관

국립의료원 간호대 졸업생 축하

김화중 보건복지부 장관은 10일 국립의료원 간호대학 제43회 학위수여식에 참석해 46명의 졸업생을 축하했다.

김 장관은 이날 “오늘날 간호의 영역은 질병의 예방 및 건강증진 부분으로 확대됨에 따라 전문 직업인으로서 간호사의 역할이 보다 커지고 있다”며 “전문간호직은 국민복지를 실현하기 위한 기초분야라 할 수 있는 만큼 각자에게 주어진 책무를 성실하게 수행해 국가의 보건의료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