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겨울 추위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서울 종로구 광화문 네거리에서 시민들이 따뜻한 옷을 입고 있고 출근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초겨울 추위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서울 종로구 광화문 네거리에서 시민들이 따뜻한 옷을 입고 있고 출근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찬 공기가 계속해서 유입되면서 초겨울 추위가 계속되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11일 아침 최저 기온이 중부지방과 경북북부내륙이 0도 안팎, 그 밖의 남부지방은 5도 안팎을 기록했다. 

낮최고기온은 7~14도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전국이 구름많고 경기남부와 충청권, 전라권, 경북내륙, 경남서부내륙, 제주도에는 가끔 비가 오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경기남부와 충청북부, 전북동부에는 밤부터 비 또는 눈으로 바뀌어 내리는 곳이 있겠고, 그 밖의 수도권은 낮 동안, 강원내륙과 산지는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릴 것으로 보인다.

예상강수량은 충남권, 전라권, 제주도가 5~20mm 경기남부, 충북, 경북내륙, 경남서부내륙, 울릉도.독도, 서해5도 5mm 이다. 예상적설량은 제주도산지 1~5cm 이다.

이번주 계속되고 있는 비나 눈은 12일 오후부터 차차 그칠것으로 예상된다.

기상청은 12일과 주말에는 전국 대부분 지역의 아침 기온이 0도 안팎으로 낮아지고 바람도 강하게 불어 체감 온도는 더욱 떨어져 추울 것으로 전망했다.

기상청은 당분가 추위가 계속될 것이라며 면역력이 약한 노약자는 가급적 야외활동 자제하는 등 건강관리에 유의하고 농작물의 저온피해가 없도록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