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6일, 공원에서 만나는 Green Life Style
양천공원, 목마공원, 넘은들공원서 프로그램

2021 가을힐링 파크데이 홍보 포스터 ⓒ양천구청
2021 가을힐링 파크데이 홍보 포스터 ⓒ양천구청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오는 11월 6일에 양천공원, 목마공원, 넘은들공원 3개소에서 ‘2021 가을힐링 파크데이’를 개최한다.

‘2021 가을힐링 파크데이’는 가을의 정취를 물씬 자아내는 도심 공원(양천, 목마, 넘은들)에서 구민들이 아름다운 계절을 만끽하게 하고자 기획됐다. 각종 공연, 영화제를 비롯하여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진 치유의 한마당이 될 예정이다.

양천공원에서는 위드코로나 시대, 도심 속 녹지공간인 ‘공원’의 소중함을 경험할 수 있는 ‘그린라이프 스타일’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색칠멍, ▲책수레 공방, ▲공원에서 놀자, ▲시속 1m 산책, ▲양천공원 셀프 탐방 등을 통해 공원과 친구가 되는 시간을 가져볼 수 있다. 특별 문화 프로그램으로는 재즈 공연과 첼로 연주를 만나볼 수 있는 숲 속 작은 음악회(3회 공연)가 있으며, 저녁 6시에는 잔디광장에서 돗자리를 펼치고 앉아 영화(상영작 : 아바타)를 관람할 수 있는 ‘돗자리 영화제’가 진행된다.

목마공원에서는 현재 리노베이션 중인 파리공원에서 자원봉사 활동을 해오던 파리공원 행복지킴이들을 중심으로 하는 ‘행복나눔 마당’이 오전 10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된다.

숲 속 산장 느낌을 주는 책쉼터가 자리하고 있는 넘은들 공원에서도 다채로운 문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아늑하면서도 아기자기한 주민들의 문화 공간인 이곳에서는 ▲숲 속 플리마켓, ▲지역작가 작품전시, ▲추억의 전통놀이, ▲패밀리북 제작 활동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저녁 6시에는 특별프로그램인 ‘편지 드림 콘서트’가 열린다. 가족들에게 보내는 편지나 메시지 영상이 먼저 상영되며, 이후에는 해당 스토리를 모티브로 한 음악 공연이 펼쳐진다. 구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이프랜드’를 통해 공연 현장의 생생함이 전달될 수 있도록 영상을 공유할 계획이다.

‘2021 가을힐링 파크데이’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공원녹지과(☎ 02-2620-3574)로 문의하거나 양천구 홈페이지의 관련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자연과 문화가 어우러지는 도심공원에서 가족과 함께 가을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는 ‘2021 가을힐링 파크데이’를 준비했다”면서 “이번 축제를 통해 가까운 녹지공간인 공원의 소중함을 느끼고, 함께 만들어가는 공원문화에 관한 관심으로 이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