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 ‘메타버스 남양주시, 입문 11월 과정’ 개강
평생학습 ‘메타버스 남양주시, 입문 11월 과정’ 개강
  • 남양주=이정화 기자
  • 승인 2021.11.01 13:52
  • 수정 2021-11-01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
ⓒ남양주시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오는 15일부터 2주간 매주 월·화요일에 ‘메타버스 남양주시, 입문 11월 과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11월 과정은 10월 과정에 이어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과 ‘이프랜드’를 활용하는 2회차 실습으로 구성됐다.

메타버스란, 가상·초월을 뜻하는 ‘메타(Meta)’와 세계를 뜻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로 현실과 가상 세계가 혼합된 3차원 가상 세계를 의미한다.

‘메타버스 남양주시, 입문 11월 과정’ 일정 및 내용은 다산서당 홈페이지(https://dasanedu.nyj.go.kr)에 공지돼 있으며, 오는 3일 오전 9시부터 다산서당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평생학습과 평생학습운영팀(☎031-590-4486)으로 문의하면 된다.

시는 위드 코로나 시대에도 지속 가능한 평생학습 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 내에 캠퍼스를 구현하는 등 남양주시만의 특화된 평생학습 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며, 메타버스 관련 과정 및 플랫폼을 활용한 강의를 점차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