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 '카카오톡'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 '카카오톡'
  • 유영혁 기자
  • 승인 2021.10.19 16:18
  • 수정 2021-10-19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시간이 가장 긴 앱 '유뷰트'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앱 ⓒ와이즈앱·리테일·굿즈
와이즈앱·리테일·굿즈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스마트폰 앱은 '카카오톡'인 것으로 나타났다. 

앱·리테일 분석서비스 업체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19일 한국인이 가장 많이, 가장 오래, 가장 자주 사용하는 스마트폰 앱을 조사한 결과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은 '카카오톡', 가장 사용기간이 긴 앱'은 유튜브였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만 10세 이상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 4722만명(안드로이드 3867만명·iOS 855만명)을 표본 조사한 결과 지난 9월 기준 가장 많은 사람이 사용한 앱은 카카오톡으로 사용자가 4385만명 이었다. 

유튜브(4203만명), 네이버(3925만명), 쿠팡(2403만명), 밴드(2008만명), 네이버 지도(1752만명), 인스타그램(1744만명), 배달의민족(1707만명), 당근마켓(1601만명), 토스(1304만명) 등이었다.

가장 사용 시간이 긴 앱은 701억분의 유튜브였다. 그 뒤는 카카오톡(279억분), 네이버(197억분), 인스타그램(71억분), 틱톡(46억분), 넷플릭스(42억분), 티맵(40억분), 페이스북(40억분), 다음(37억분), 네이버 웹툰(34억분) 등 이었다.

가장 자주 사용한 앱은 실행횟수 961억회의 카카오톡이었고, 네이버(207억회), 트위터(124억회), 유튜브(122억회), 인스타그램(88억회), 당근마켓(74억회), 네이버 카페(74억회), 쿠팡(59억회), 밴드(46억회), 네이버 웹툰(45억회) 등이 뒤를 이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