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금실 법무부장관

장관 그만둬도 출마 안 해

강금실 법무부 장관이 총선 출마를 묻는 거듭된 질문에 불출마 의사를 강력히 표명했다. 강 장관은 지난 5일 국회법사위원회에 출석해 “총선에 나가지 않는다는 것은 저에게 선거관리를 맡긴 대통령의 뜻”이라며 장관직을 그만 둔 후에도 출마할 생각이 없음을 강조했다. 9일 “총선에 출마하지 않으려는 강장관은 양처가 아니라 악처”라는 열린우리당 염동연 노무현 후보 정무특보의 발언 후에도 강 장관은 불출마 의사를 굽히지 않았다.

지은희 여성부장관

여성부 어린이 홈페이지 시연

여성부는 오는 3월 오픈 예정인 여성부 어린이 홈페이지(www.moge.go.kr/kids/)를 지난 10일 서울 아현초등학교 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직접 시연했다. '평등어린이세상(가칭)'으로 이름 붙인 이 홈페이지에는 여성부와 여성정책을 소개하는 한편, 가정·학교·사회에서 성역할과 성차이, 전통적인 남성직업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여성들의 이야기를 통해 양성평등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한명숙 환경부장관

OECD 환경장관회의 부의장 선출

지난 6일 OECD 환경정책위원회에서 한명숙 환경부 장관이 오는 4월 파리에서 개최될 '2004 OECD 환경장관회의' 부의장으로 선출됐다. 이번 환경장관회의는 2001년 수립된 OECD 환경전략의 이행상황을 평가하고 국내 환경정책의 효과성 제고방안, 글로벌경제체제의 환경과 요하네스버그 이행계획 실행을 위한 OECD의 역할 등이 중점 논의된다. 한 장관은 이번 회의에서 의제토의와 합의문 도출에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김화중 보건복지부장관

아동학대 대응방안 토론회

보건복지부는 지난 9일 현안정책과제, 외국 동향, 업무추진 위한 신지식 등 다양한 주제에 대해 토론하는 Brown Bag Meeting 첫번째 모임을 열었다. '아동학대의 실태와 대응방안'을 주제로 열린 이날 토론회에는 중앙아동학대예방센터 이호균 소장이 참석해 다년간 현장경험을 발표했다. 보건복지부 직원들은 아동권리 보장의 문제점을 짚어보고 보건·복지증진 등 종합적 해결방안 모색을 위해 토론 시간을 가졌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