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컨설턴트협회, 18일 ‘전자책 쓰는 법’ 강연
커리어컨설턴트협회, 18일 ‘전자책 쓰는 법’ 강연
  • 김규희 기자
  • 승인 2021.10.06 18:59
  • 수정 2021-10-07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정원 한국창직협회 회장, 강연자로 나서
(사)커리어컨설턴트협회가 ‘전자책’ 쓰는 법에 대해 오는 18일 강의를 연다. ⓒ커리어컨설턴트협회

(사)커리어컨설턴트협회(회장 황은미)가 ‘전자책’ 쓰는 법에 대해 강의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전자책은 디지털 파일의 형태로 저장돼 휴대전화와 노트북, 전용단말기에서 볼 수 있는 도서다.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어 ‘N잡 시대’ 대표적인 창업 모델 중 하나다.

전자책 강의는 오는 18일 오후 7시부터 8시30분까지 열린다. 주제는 ‘전자책, 하루 만에 끝내기’다. 목차는 △긱 경제와 N잡의 이해 △종이책과 전자책의 차이 △전자책을 반드시 써야 하는 이유 △전자책 주제 정하기 △전자책 본문 작성법 △책 표지 만드는 방법 △전자책 출간(등록) 방법 (재능마켓 활용) △저작권 등록 방법이다.

강사는 이정원 (사)한국창직협회 회장으로 현재 중장년을 위한 재능마켓 ‘나도선수’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강의는 화상회의 프로그램 ‘줌’(Zoom)을 통해 이뤄진다. 커리어컨설턴트협회 평생회원과 정회원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된다. 회원에게 초대받은 비회원은 수강료 2만원을 내고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커리어컨설턴트협회(02-569-0886)에 문의하면 된다. 

황은미 커리어컨설턴트협회 회장은 “전자책 시장이 활성화되고 있다. 시장의 규모가 증가하면서 플랫폼이 다양해지고 있다. 작가가 아니더라도 출판사를 통하지 않더라도 개인 출판을 손쉽게 할 수 있는 시스템도 있다”면서 “전자책을 만들기 위해 알아야 할 핵심 내용을 준비했으니 많이 참석해 유익한 시간을 만들면 좋겠다”고 말했다.

황은미 (사)커리어컨설턴트협회 회장 ⓒ커리어컨설턴트협회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