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 커플 지원…보수표 겨냥 선거전략 논란

부시 행정부는 최근 '결혼 장려'에 15억원 달러를 투입한다는 선거용 정책을 계획해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보수층 지지기반을 확고히 하고자 행정부와 보수 단체가 만든 이 입법안은 '건강한 결혼'에 필요한 서비스 제공에 그 목적이 있다고 뉴욕타임즈(NYT)가 전한다.

NYT는 늘어나는 재정적자로 고심 중이던 백악관 관료들이 상대적으로 적은 비용의 방안에 대해 매우 호의적이라고 보도했다. 또, 지난 2000년 선거처럼 부시 이미지를 “인정 많은 보수층”으로 만들려는 바람도 작용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보수적인 기독교 집단은 아직 만족할 단계가 아니라며 동성애 결혼을 금지하는 헌법 개정까지 강한 어조로 요구하고 있다. 이러한 보수층 압력은 지난 11월 매사추세츠 최고법원이 게이 커플에게 결혼할 권리를 인정한 이래 더 거세졌다고 NYT는 전한다.

이 정책의 주요 대상은 저소득층이고 이성애 커플에게만 한정된다. 15억 달러의 연방 예산은 결혼의 가치를 알리는 캠페인, 기혼 커플을 역할 모델로 한 멘토링 등에 사용될 계획이다. 또 고등학생, 약혼커플, 출산을 앞둔 미혼 커플 등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에도 쓰일 것이다.

민최지원 객원기자

cialis coupon free prescriptions coupons cialis trial coupon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