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발사주 의혹 박지원 국정원장도 입건

국민의 힘 정점식 의원 ⓒ정점식 의원실 제공
국민의힘 정점식 의원 ⓒ정점식 의원실 제공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6일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고발사주’ 의혹 수사와 관련해 정점식 국민의힘 의원의 사무실 압수수색에 들어갔다. 

공수처는 이날 오전 9시50분쯤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의 정점식 의원실에 검사와 수사관 9명을 보내 압수수색을 진행했다.

정 의원의 자택에 대해서도 압수수색이 들어간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해 당 법률지원단장을 맡은 정 의원은 고발장 초안을 당무감사실에 보냈고, 당무감사실은 이를 고발 담당 일을 맡고 있던 조상규 변호사에게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압수수색은 당시 정 의원이 고발장 경로에서 어떤 역할을 했는지 밝히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앞서 공수처는 지난달 10일 고발사주 의혹의 핵심 당사자로 거론되는 김웅 국민의힘 의원실에 대한 압수수색도 진행한 바 있다.

김기현 원내대표와 추경호 원내수석부대표 등 원내지도부는 압수수색 소식에 현장을 찾아 반발했다.

김 원내대표는 “고발사주라는 사건은 없다”며 “얼토당토 않는 터무니 없는 짓을 공수처가 하고 있다. 어이가 없다”고 비난했다.

허은아 국민의힘 수석대변인도 즉각 논평을 내고 “정권 보위를 위해 탄생한 ‘괴물 공수처’라지만, 헌정사상 이렇게 야당 탄압을 위해 신속하고 극악무도하게 움직인 조직이 있었는가”라며 “‘대장동 게이트’ 사건은 이제 와 검찰에 미룬다더니, 사실상 공수처는 야당 탄압에만 집중하겠다는 선언과 다름 없다”고 주장했다.

한편 공수처는 박지원 국가정보원장을 이른바 ‘제보사주’ 의혹과 관련해 입건하고 정식 수사에 들어갔다. 앞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 측은 지난달 13일 박 원장과 고발사주 의혹 제보자 조성은 씨, 성명불상의 인물 등 3명이 고발사주 의혹에 관해 언론사 등에 제보를 모의했다며 공수처에 고발장을 제출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