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8일 줌을 통해 온라인으로 열린 ‘2021 경제자유구역 영상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에 참여하고있다.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지난 28일 줌을 통해 온라인으로 열린 ‘2021 경제자유구역 영상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에 참여하고있다.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청장 최삼룡/이하 대경경자청)은 ‘2021 경제자유구역 영상콘텐츠 공모전’에 출품한 ‘제니가 소개하는 DGFEZ’가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 경제자유구역기획단이 주최한 이번 '영상콘테츠공모전'은 경제자유구역 온라인 홍보 콘텐츠를 확보한다는 취지로 개최되었으며, 국내 9개 경제자유구역을 대상으로 각각의 비즈니스 및 정주환경 등을 주제로 제작한 영상을 지난 5월 4일~7월 18일까지 공고·모집했다.

접수된 작품들은 목적성, 창의성, 대중성, 영상 완성도 등 총 4가지 심사지표에 따라 내·외부 심사를 거쳐 총 10개작을 선정했다.

대상 1개 작품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최우수상 3개 작품은 경자구역별청장상을 받았다. 

최삼룡 대경경자청장은 “영상 콘텐츠를 통해 외부에서 바라본 경제자유구역의 존재 의의와 목적을 되새기며 취임 시 다짐했던 초심을 다시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다” 며 “지역민이 만족하는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공모전 최우수상을 수상한 '제니가 소개하는 DGFEZ'는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공식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