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5일까지 온라인 접수
사진·웹툰·동영상 3개 부문 진행

양성평등 콘텐츠 공모전 홍보 포스터 ⓒ강서구청
양성평등 콘텐츠 공모전 홍보 포스터. ⓒ강서구청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오는 10월 15일까지 ‘양성평등 콘텐츠 공모전’을 진행한다.

공모전을 통해 양성평등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과 인식을 높이고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한다는 취지다. 

공모는 사진, 웹툰, 동영상(UCC) 등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며 지역, 나이에 관계없이 양성평등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콘텐츠는 △학교, 직장, 가정, 일상, 미디어 등에서의 성평등 △성 역할 고정관념 탈피, 일‧가정 양립, 생활 속 양성평등 사례 △가정폭력, 성폭력, 데이트 폭력, 사이버 성범죄 예방 등 양성평등과 관련된 내용이면 된다.

응모는 1인당 1작품만 할 수 있으며, 응모작을 신청서, 서약서와 함께 담당자 이메일(htree916@gangseo.seoul.kr)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강서구청 홈페이지-소식광장-공지/새소식’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에 필요한 서식도 내려받을 수 있다.

구는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1, 2차로 나누어 심사하고, 11월 중 대상 1개, 부문별 최우수상과 우수상 각각 1개씩, 총 7개의 우수작품을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대상 1명 100만 원, 최우수상 3명(부문별 1명) 각 20만 원, 우수상 3명(부문별 1명) 각 10만 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수상작들은 양성평등 의식 확산을 위한 홍보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노현송 구청장은 “양성평등에 대한 인식은 예전에 비해서는 많이 높아졌지만 아직까지 부족한 부분이 있다”며 “콘텐츠 공모전을 통해 양성평등 사회에 더욱 가까워 질 수 있도록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