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TT 뭐 볼까?] 추석 추천작·이벤트 특집

코로나19 영향으로 집에서 OTT를 시청하며 추석을 보내는 이들이 있다. ⓒfreepik

‘코로나 추석’ 2년 째다. 수도권을 중심으로 4단계 거리두기가 이어지면서 고향에 가지 못한 채 추석을 보내는 사람들이 있다. 집콕 추석을 OTT(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와 함께 보내는 것은 어떨까? 주요 OTT 플랫폼의 추석 추천작들과 이벤트들을 만나보자.

추석에 몰아볼 만한 넷플릭스 인기 오리지널 시리즈는?

넷플릭스 추석 추천작에 ‘DP’(위쪽)와 ‘더 체어’가 꼽혔다. ⓒ넷플릭스

넷플릭스가 추석을 맞이해 추천한 오리지널 시리즈에는 △DP △종이의 집 파트5 1부 △더 체어 △스위트 걸이 있다. ‘DP’는 탈영병을 잡는 군무 이탈 체포조 ‘안준호’(정해인)와 ‘한호열’(구교환)이 다양한 사연을 가진 이들을 쫓는 내용이다. ‘더 체어’는 유색인종 여성 최초로 명문대학교 영문학과 학과장에 오른 ‘김지윤 박사’(샌드라 오)가 벼랑 끝에 선 학과를 살리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다. 이 외에도 ‘오징어게임’, ‘오티스비밀 상담소3’ 등이 17일 첫방송을 시작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왓챠, '시바 베이비'부터 '남매의 여름밤'까지 ‘신작’ 와르르

왓챠 신작에 ‘시바 베이비’(위쪽)와 ‘남매의 여름밤’이 포함됐다. ⓒ왓챠·그린나래미디어(주)

왓챠 신작들도 몰려온다. 왓챠에서 10일 공개된 작품에는 △시바 베이비 △남매의 여름밤 △맨 인 블랙 시리즈 등이 있다. ‘시바 베이비’는 부모님 권유로 참석한 유대인의 전통 장례식 ‘시바’에서 주인공 ‘대니엘’(레이첼 세노트)이 친인척으로부터 외모, 결혼, 직업 등 불편한 얘기를 듣게 되는 이야기다. 젊은 여성 감독인 엠마 셀리그먼이 메가폰을 잡았다. 이 영화는 2021 서울국제여성영화제에 공식 초청됐다. 이밖에 윤단비 감독의 데뷔작으로 여러 영화제에서 찬사를 받은 ‘남매의 여름밤’ 등이 공개됐다.

퍼플레이, 오리지널 시리즈 ‘그만세’ 시즌 2 공개

퍼플레이가 10일 오리지널 시리즈 ‘그려서 만든 세상(이하 그만세)’ 시즌 2를 공개했다. 김승희 감독(위쪽)과 임채린 감독이 참여했다. ⓒ퍼플레이

여성영화 OTT 퍼플레이는 오리지널 시리즈 ‘그려서 만든 세상(이하 그만세)’ 시즌 2를 10일 공개했다. 그만세는 여성 애니메이션 감독의 컬렉션으로, 자신만의 언어로 독자적인 작품 세계를 구축해 온 감독에 주목해 기획된 시리즈다. 김승희 감독과 임채린 감독이 제작에 참여했다. 김승희 감독은 2014년 ‘심경’으로 데뷔해 서울국제여성영화제 아시아단편경쟁 우수상을 받으며 주목받기 시작했다. 임채린 감독은 2018년 대표작 ‘플로라’를 만들면서 눈길을 끌었다.

<OTT 플랫폼 추석 이벤트>

웨이브, 한가위 영화시청 이벤트 참여하고 아이패드 받자

웨이브는 7일부터 오는 27일까지 한가위 맞이 영화 시청 이벤트를 진행한다. 웨이브에서 추천한 영화 중 1편 이상 시청하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된다. 시청시간이 많을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추천작은 총 43개로 △암살 △관상 △남산의 부장들 △친구 △82년생 김지영 △버닝 등이 포함됐다. 경품은 △아이패드 에어4 64GB(10명) △신세계상품권 3만원(30명) △스타벅스 카페아메리카노 Tall 모바일 교환권(100명) 등. 발표는 10월5일(화)이며, 마케팅 문자 수신 동의 및 휴대전화 번호 저장이 필수다.

쿠팡플레이, 추석맞이 ‘해리포터’ 시리즈 전편 공개

쿠팡플레이는 15일부터 영화 ‘해리포터’ 시리즈 전편을 공개했다. 쿠팡플레이는 쿠팡의 유료 멤버십인 ‘로켓와우’ 고객에게 무료로 제공하는 OTT 플랫폼이다. 이밖에 △반지의 제왕 △호빗 △트와일라잇 △헝거게임 △트랜스포머 △007 등 추석을 맞아 가족, 친구와 함께 감상하기 좋은 영화들을 준비했다.

티빙 씨네마, 워너브라더스·MGM 명작 릴레이 공개

티빙 씨네마는 추석을 앞두고 9일부터 워너브라더스와 MGM(메트로 골드윈 메이어 스튜디오) 대표 작품을 잇달아 공개하고 있다. 9일 게시된 작품에는 △유브 갓 메일 △위대한 개츠비 △섹스 앤 더 시티 등이 있다. 14일에는 배트맨 시리즈가 공개되고, 17일에는 △매트릭스 시리즈 △나는 전설이다 △엣지 오브 투모로우 △설국열차가 업로드된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