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초간 높은 온도로 물을 튼다

@a10-3.jpg

겨울철 예상보다 많이 나오는 가스비의 주범은 온수다. 가스비의 약 40∼50%는 온수를 데우기 위해 들어갔기 때문이다. 가스비 아끼려고 김 모락모락 나는 뜨거운 물 대신 미지근한 물만 썼을 뿐이라고? 30°의 온수를 쓰던 60°의 온수를 쓰던 보일러가 작동하는 것은 같기 때문에 미지근한 물이라고 가스비가 더 적게 드는 것은 아니다.

그렇다면 온수를 절약할 수 있는 기발한 방법이 없을까.

① 5초간 가장 센 온도로 물을 펑펑 틀어 놓는다 = 온수가 나가고 있다는 것을 보일러가 빨리 감지해 잘 점화될 수 있게 하기 위해서다.

② 어느 정도 뜨거운 물을 받은 후 찬물이 섞어 쓰면 보일러 작동시간을 최대로 줄일 수 있다 = 미지근한 물이 나오도록 수도밸브를 틀어 놓으면 계속 보일러가 돌아야 하기 때문에 전기?가스비가 쓰여지지만 일시적으로 뜨거운 물만 받고, 그 후로 찬물을 섞어 쓰면 보일러의 작동시간을 최대로 줄일 수 있다.

※ 체크!체크!! = 샤워하기 전에 그냥 흘려버리는 물의 양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해 봤나요?

도움말·이대표 <한국의 e짠돌이> 저자

sumatriptan patch http://sumatriptannow.com/patch sumatriptan patch
what is the generic for bystolic bystolic coupon 2013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