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여성연합' 출범

여협·NGO 등 참여

부천시 여성단체협의회, 여성회관, 여성인력개발센터, 여성의 전화, 녹색가게 등 부천시 여성여성관련 기관과 시민단체가 '부천여성연합'을 결성했다.

부천시 여성복지과 주관으로 지난 12일 부천시 여성회관에서 열린 부천여성연합 결성식은 부천지역의 여성관련 기관들이 모여 진행됐다.

'부천여성연합' 출범은 각 단체와 기관이 지역사회의 인적, 물적 자원을 적절히 균형 있게 조정, 여성정책사업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회장으로는 최옥분 부천여협회장이, 자문위원으로는 한혜빈(서울신학대 사회복지과) 교수와 김인숙(가톨릭대 사회복지과) 교수가 각각 위촉됐다.

부천시 여성복지과는 여성단체의 연계 강화를 위한 기반조사로 실행된 '부천시 여성단체연계망 구축방안'과 관련된 심포지엄 등을 진행, 여성단체와 여성기관의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단초를 마련했다.

부천 김은혜 지사장

연천 여성지도자 힘찬 첫발

~a7-2.jpg

경기 연천군 여성단체협의회(회장 김문자)는 지난 7일 전곡 여성문화회관에서 '연천군 여성지도자 신년인사회'를 가졌다. 신년인사회는 여성 지도자들과 이한동 국회의원, 김근배 연천군수 등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결식아동을 위한 사랑의 쌀 모으기 행사가 마련돼 훈훈함을 더했다.

동두천 구자인혜 기자jainhea@hanmail.net

주목받는 아시아 88인에

김은수 대표 선정

@a7-7.jpg

스터링 리소스 그룹의 김은수 대표가 싱가포르에서 발간되는 비즈니스, 금융전문 월간지 에서 '아시아를 움직이는 주목받는 아시아인 88인'에 선정됐다.

김 대표는 이재용 삼성전자 상무, 이재웅 다음 커뮤니케이션스 대표, 박세리 프로골퍼와 함께 여성 CEO로는 유일하다.

김 대표는 여성기업인 경영 연구모임(BWR)의 설립자로 그동안 한국 여성기업인들의 역량 발전에 노력해 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는 아시아계 비즈니스맨뿐 아니라, 아시아에서 활동 중이며 아시아의 비즈니스에 대해 보다 깊이 있는 분석을 원하는 비(非)아시아계 비즈니스맨들에게도 널리 읽혀지고 있다.

동김성혜 기자dong@

경기도 여성지도자 신년인사회

~a7-4.jpg

경기도 지역 여성단체 지도자들이 지난 16일 경기도 수원시 중소기업 종합지원센터 회의실에서 '경기도 여성지도자 신년인사회'를 가졌다.

경기도 여성단체협의회 주관으로 열린 신년인사회는 손학규 경기도지사와 부인 이윤영 여사를 비롯, 31개 경기도 시·군 지방자치단체장 부부, 여성단체 지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이금자 경기도 여성단체협의회 회장(사진)은 인사말에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올바른 소비, 금융 재테크를 위한 교육을 꾸준히 실시해 왔다”면서 “우수한 여성인력들의 사회참여를 유도하고 여성단체간의 네트워킹을 강화하기 위해 <경기 여성> 소식지 창간을 서두르고 있다”고 밝혔다.

손학규 도지사는 축사를 통해 “여성의 사회적 지위 향상이 요구되는 시대”라며 “경기도 여성단체들의 활약이 그 어느 때보다 기대된다”고 말했다. 그는 또 “여성의 자아실현과 더불어 사회참여를 확대해 밝고 건강한 사회를 만드는 데에 노력할 것”을 밝혔다.

동두천 이복형 지사장

서문자 대한간호학회 신임회장

@a7-5.jpg

대한간호학회는 제33회 정기총회에서 제18대 신임회장에 서문자 교수(서울대학교 간호대학)를 선출했다.

신임 서문자 회장은 1967년 서울대 간호대학을 졸업하고 동대학에서 간호학 석사 및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1972년부터 현재까지 서울대 간호대학 교수로 재직 중이다.

서 회장은 한국재활간호학회장, 한국간호교육학회 회장, 대한성인간호학회 회장, 서울대학교 간호대학 교수협의회 회장을 역임했다.

박영숙 일본서 '미친년 …'사진전

~a7-6.jpg

사진 작가 박영숙(53)씨가 일본 오사카에서'미친년 프로젝트'연작 시리즈 전시회를 연다. 일본 오사카시 도시협회가 주최하는 '오사카 현대 예술제: 2003년도 겨울-젠더' 중 한 프로그램인 이번 전시에는 박씨의 작품세계를 주제로 한 심포지움과 일본여성을 대상으로 한 '미친년 프로젝트' 워크숍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전시는 2004년 1월 19일부터 2월 7일까지 오사카 사드갤러리 Aya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