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프업 대구' 양성평등기념식 및 여성UP엑스포 열려
‘점프업 대구' 양성평등기념식 및 여성UP엑스포 열려
  • 대구=권은주 기자
  • 승인 2021.09.04 08:09
  • 수정 2021-09-04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
ⓒ대구시

대구시(시장 권영진)가 주최하고 대구여성단체협의회(회장 신정옥)가 주관하는 ‘양성평등주간 및 여권통문의 날’ 기념식이 3일 엑스포 평등관에서 열렸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가 지속됨에 따라 행사 참여인원을 47명으로 제한해 기념식이 진행됐다. 

이날 신정옥 대구여성단체협의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여성의 사회적·경제적 지위 향상과 권익 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여성단체협의회가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축사를 통해 “전국 유일의 여성정책박람회인 여성UP엑스포와 양성평등 기념식을 함께 개최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그동안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여성계가 함께 노력해준 것처럼 하루속히 일상을 회복하고 ‘다시뛰는 대구, 점프업 대구(JUMP UP Daegu)’가 될 수 있도록 변함없는 응원과 지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권은주 기자
대구시여성단체협의회는 양성평등기념식에서 저출생 관련 퍼포먼스를 가졌다. ⓒ권은주 기자

제18대 대구광역시 여성대상 수상자는 대구YWCA 박선 사무총장을 비롯해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기여한 유공 기업·단체들이 수상했다.

여성업엑스포는 첫날에는 올해 처음 시행하는 ‘제1회 대구여성 창업 스타전’ 시상식과 함께 ‘tvN 신박한 정리’ 공간크리에이터 이지영 대표의 성공창업 특강이 열렸다.

여성일자리박람회에서 좌로부터 대구은행 행장, 이인선 의장, 권영진 대구시장, 장상수대구시의회의장, 신정옥대구여성단체협의회장 ⓒ권은주 기자
여성업엑스포 행사장 부스를 돌아보는 내빈들. 좌로부터 임성훈 대구은행장, 이인선 대구지방분권협의회 의장, 권영진 대구시장, 장상수 대구시의회의장, 신정옥 대구여성단체협의회장. ⓒ권은주 기자

이외에도 ‘청년여성 멘토링 공유회’와 결혼이민자 성공스토리 토크콘서트 ‘대구삶나눔 강연’, 여성 1인가구의 안전한 환경 모색을 위한 ‘여성안전 공동세미나’ 등이 진행됐다.

여성UP엑스포 2일차인 4일에는 다문화 분야 유공자 표창과 세계전통 혼례복 패션쇼가 펼쳐진다. 또한, 일잘러와 함께하는 라이프 디자인 토크쇼 ‘워라밸 공감콘서트’와 청소년 및 시설 근무자를 대상으로 ‘성괴롭힘 예방교육’, ‘기후변화 위기와 여성’이라는 주제로 ‘여성행복토론회’가 열린다.

대구시 여성업엑스포 행사장 ⓒ권은주 기자
대구시 여성업엑스포 행사장 ⓒ권은주 기자

‘2021 여성UP엑스포’ 행사일정 및 주요 프로그램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엑스포 공식 홈페이지(www.womenexpo.co.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