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시장 안승남) 작은도서관이 신나는 우리 명절 추석이라는 책놀이 키트를 무료 배부한다. 9월7일부터  구리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현장에서 가능하다.  
책놀이 키트는 비대면 독서교육을 위해 5세-10세 아동 대상 주제별  추천도서와 놀이도구로 구성돼 있다. 9월은 신나는 우리 명절 추석’을 주제로 찰흙으로 송편과 명절 음식을 만드는 놀이세트로 구성됐다.

책놀이 키트 활용방법은 구리시 공식 유튜브 해피GTV’와 구리시립도서관 유튜브 채널의 작은도서관 책놀이 키트 활용영상’에 자세하게 소개돼있다.  책놀이 키트 활동 사진을 도서관에 제출하면 인증한 날로부터 1년간 대출도서 한도를 두배(10권)으로 늘려준다.  키트는 신청했던 작은도서관 5개소에서 수령할 수 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우리 옛이야기 책과 명절을 연계해 독후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함으로써 아이들이 가정에서 추석의 유래와 어원, 명절 음식 등에 대해 알아보고 가족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며 명절에 대한 이해와 가치를 한번 더 생각해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구리시는 지난 3월부터 시민들의 독려 장려를 위해 격월로 책놀이키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구리시립도서관 홈페이지(www.gurilib.go.kr)  참조. 

ⓒ구리시
ⓒ구리시

 

<사진 설명> 구리시 작은도서관, 책놀이 키트 신나는 우리 명절 추석배부 홍보 포스터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