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시장 안승남)는 8월 30일부터 9월 1일까지 3일간 구리시 행정복지센터에서 문화관광해설사 18명을 대상으로 문화관광해설사 역량 강화를 위한 이론교육 현장답사, 해설 시연회 등 심화 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관광 서비스 마인드 교육 ▲응급상황별 대응 요령 및 야외 안전 해설 방법 ▲아차산 고구려유적 ▲조선왕릉 석물의 변천사 ▲망우리공원에서 만난 미학 ▲독립운동사 ▲서대문형무소 현장답사 등으로 구성됐다. 교육 후 해설 시연회를 열고 그 평가 결과를 토대로 2021년도 문화관광해설사 배치 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안승남 시장은 “이번 심화 교육 실시를 계기로 문화관광해설사 전문성이 한창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구리시만의 흥미로운 관광 스토리텔링을 구축해 관광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구리시를 다시 찾고 싶은 관광·문화도시로 조성하는 데 이바지하겠다”고 전했다.

시는 그동안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하는 고구려대장간마을 홍보영상’ 20여 편을 구리시 공식 유튜브 ‘해피GTV’에 게재했으며, 구리시 블로그 ‘행복한 구리씨’에도 ‘문화관광해설사와 떠나는 구리e여행’에세이 24편을 게시해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 2021년 해피GTV에 ‘아차산 보루군 홍보영상’ 18편을 게재했고, ‘새롭게 다시 찾은 여행지 13곳’이라는 주제로 e에세이 ‘거꾸로 가는 구리 여행’을 준비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구리시청 문화예술과(☏031-550-8353)로 문의하면 된다.

문화관광해설사 심화 교육 사진. ⓒ구리시
문화관광해설사 심화 교육 사진. ⓒ구리시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