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비대면 개별 참여로 진행

2021 서대문 문화재 야행 홍보 포스터 ⓒ서대문구청
2021 서대문 문화재 야행 홍보 포스터 ⓒ서대문구청

서대문구(구청장 문석진)가 신촌과 독립공원 일대를 중심으로 9월 12일까지 ‘2021 서대문 문화재 야행’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는 지난해 문화재청의 문화재 활용 공모에서 선정된 ‘별 헤는 밤의 청년들’이라는 부재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사회적 거리두기와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예약을 통한 온라인 참여와 비대면 개별 참여로 열린다.

도보 해설 야행 <함께 별 헤는 길>은 전문 해설사가 카메라를 들고 해설 코스를 실시간으로 걸으며 온라인 참여자와 소통하는 ‘라이브 방송’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번 해설 야행은 9월 10∼12일에 ▲서대문, 자주와 독립의 별을 따라 걷는 밤(오후 5시 30분∼7시) ▲신촌, 자유를 찾는 청년(오후 8시 30분∼10시) 등 2개 코스로 진행된다.

서대문 코스는 독립문과 독립관, 3.1독립선언기념탑, 서대문형무소역사관으로, 신촌 코스는 옛 신촌역사와 신촌 토끼굴, 세브란스병원길, 이한열기념비, 윤동주기념관, 연세로와 명물거리로 이어진다.

서대문구 일대 공방에서는 온라인 체험 프로그램 <별 하나에 야간 공방>이 마련된다.

별 헤는 밤 오르골 만들기(협력 공방 ‘아이조아뮤직’)와 서대문을 밝히는 우드 무드등 만들기(협력 공방 ‘우드포유’) 강좌가 9월 10∼12일 ZOOM을 통해 실시간으로 열린다.

아울러 8월 29일부터 9월 12일까지 독립공원 일대에는 ‘2021 서대문 문화재 야행’을 상징하는 LED큐브와 달 벤치가, 서대문형무소역사관 외벽에는 타이포그래피 작품이 설치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별 헤는 밤 사진 야행, 야간공연 <별 하나에 음악소리>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자세한 행사 일정 확인과 참여 신청은 ‘서대문 문화재 야행’ 공식 홈페이지(www.sdmnightroad.com)에서 할 수 있다. 

문석진 서대문구청장 ⓒ서대문구청
문석진 서대문구청장 ⓒ서대문구청

문석진 구청장은 “이번 야행 프로그램이 서대문구의 역사적, 문화적 명소들을 다시금 발견하고 그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