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응 부동산거래 특별조사단장(국민권익위원회 상임위원)이 28일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국민의힘 소속 의원 102명과 직계 존비속 등 총 427명을 대상으로 한 부동산 전수조사 착수 계획을 발표하고 있다. ⓒ뉴시스·여성신문
김태응 부동산거래 특별조사단장(국민권익위원회 상임위원) ⓒ뉴시스·여성신문

국민권익위원회가 오늘 국민의힘과 비교섭단체 5당 소속 국회의원 및 그 가족의 부동산거래 전수조사 결과를 발표한다.

권익위 상임위원인 김태응 부동산거래특별조사단장은 23일 오후 4시 정부서울청사에서 국민의힘과 비교섭단체 5개 정당(정의당·열린민주당·국민의당·기본소득당·시대전환), 무소속 홍준표 의원과 그 직계 존비속 가족 총 507명을 대상으로 벌여온 부동산 전수조사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권익위는 발표에 앞서 이날 오후 2시 임시 전원위원회의를 열어 부동산 전수조사 결과 보고서를 의결한다.

권익위는 국민의힘과 비교섭단체 5당, 무소속 홍준표 의원 의뢰로 지난 6월 중순부터 각 소속의 국회의원과 그 배우자 및 직계존비속 등 총 507명을 대상으로 최근 7년 간 부동산 거래를 조사했다.

조사 과정에서 투기나 위법이 의심되는 사례는 현지 실태 조사를 병행하고, 추가 소명이 필요한 경우 각 의원별 금융거래내역 제출 및 소명을 통해 사실 관계를 확인했다.

야당 의원에 대한 조사 결과 권익위 차원에서 적발한 부동산 거래·보유 위법 의혹 규모에 관심이 쏠린다.

지난 더불어민주당 소속 의원 전수조사로 12명에 대한 위법 의혹을 확인하고 정부합동특별수사본부에 관련 자료를 송부한 바 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