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아프간 긍정적인 방향으로 격려하고 이끌어야"
중국 "아프간 긍정적인 방향으로 격려하고 이끌어야"
  • 전성운 기자
  • 승인 2021.08.20 09:57
  • 수정 2021-08-20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왕이 중국 외교부장 ⓒ뉴시스
왕이 중국 외교부장 ⓒ뉴시스

왕이 중국 외교담당 국무위원 겸 외교부장은 아프가니스탄과 관련해 "국제사회는 긍정적인 방향으로 더 격려하고 이끌어야 한다"고 말했다.

중국 외교부에 따르면 왕 부장은 현지시간 19일 도미닉 라브 영국 외무장관과의 통화에서 "아프간의 상황에 여전히 불안정성과 불확실성이 있다"며 "중국은 내정 불간섭을 전제로 계속해서 아프간 문제에 건설적인 역할을 할 용의가 있다"고 밝혔다.

왕 부장은 아프간에 대한 유화적 접근이 "아프간 국내 상황을 안정화하고 난민과 이민의 충격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다.

자금 동결로 돈줄 옥죄기에 나선 미국과 대조적으로 탈레반 정권과 협력관계를 유지해 아프간에서 영향력을 키우려는 것으로 보인다.

라브 장관은 "아프간이 다시 테러의 진원지가 되어서는 안 된다"며 아프간 난민 문제 해결을 위한 국제사회의 협력을 강조했다.

라브 장관은 또 영국이 아프간 난민 2만명을 수용할 것이라고 발표한 사실을 거론하며, 아프간의 이웃 국가들이 난민 수용에 나설 수 있도록 돕는 국제사회의 움직임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