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익 페이스북 캡처
ⓒ황교익 페이스북 캡처

황교익 씨가 "오늘부터 오로지 이낙연의 정치적 생명을 끊는 데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황 씨는 18일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자신과 이재명 경기지사를 향한 '보은 인사' 논란에 "사장 후보자는 제 능력으로 확보한 권리"라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자신을 향한 정치권 일각의 사퇴 요구에 대해 "당신들이 파시스트가 아니라면 시민의 권리를 함부로 박탈하라고 말하지 말기 바란다"고 말했다.

황 씨는 "어제 하루종일 이낙연의 친일 프레임 때문에 크게 화가 났다. 이낙연이 '너 죽이겠다'는 사인을 보낸 것으로 읽었다"며 "이낙연이 제게 던진 친일 프레임은 일베들이 인터넷에서 던진 프레임과 성격이 다르다. 이낙연은 국무총리까지 지낸 유력 정치인이다. 제 모든 것을 박살 낼 수 있는 정치권력자"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제 인격과 생존이 달린 문제이니 싸우지 않을 수 없다"며 "지더라도 당당히 지겠다. 그러니 물러나라는 소리는 제게 하지 말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황 씨는 오는 30일 경기도의회 인사청문회에 출석한다.

도의회에서 인사청문 결과보고서가 채택되면 이 지사는 내달 초 그를 3년 임기의 경기관광공사 사장에 임명할 예정이다.

한편, 황 씨는 전날 JTBC 인터뷰에서 "공모 절차를 거쳐 정당하게 서류·면접을 거친 후보자"라며 "제가 확보한 권리를 어느 누구도 포기하라 할 수 없다"고 말해 사퇴설을 일축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