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문화이론연구소는 내달 초 2004년도 겨울강좌를 연다. 페미니즘 이론과 정치적 실천, 페미니즘 이론가 주디스 버틀러, 떠도는 몸들의 이야기, 타자의 정치학, 조선 여성 읽기 그 첫번째 등 5가지 주제의 강좌가 마련됐다. 신청 마감은 31일까지이며 수강료는 강좌당 5만원이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gofeminist.org) 참조. 문의 02-765-2825

●서울특별시 늘푸른여성정보센터(소장 이명선)는 심야 길거리 상담 사업인 브릿지 프로젝트를 위해 상담과 의료차량 운행 위탁기관을 각각 1곳씩 공모한다. 또한 테마여행의 의료지원을 위탁할 기관도 공모 중이다. 마감은 10일까지. 또한 늘푸른센터는 성교육장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방학 기간 중 참여를 원하는 교사와 학생들의 신청을 받는다. 문의)02-322-1585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장성자)은 지난해 말 <양성평등, 알고 보면 쉬워요>를 발간하고 국회, 공공기관, 100대 기업 등에 무료 배포했다. 이 책은 행정, 정치, 교육, 가족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뤄진 양성평등관련 정책과 실천사례 글 31편으로 구성됐다. 한명숙 환경부 장관, 이미경 국회의원 등 각계 인사의 경험담은 물론 양성평등 실천사례 수기 공모 당선작 5편도 함께 실렸다.

●재단법인 서울여성(대표 변도윤)은 '2004 서울여성 신년인사회'를 15일 서울여성플라자에서 개최했다. 이명박 서울특별시장을 비롯해 여성 국회의원, 서울시 여성 시의원과 구의원, 여성단체장, 사회교육기관장, 일반 시민 등이 인사회에 참석해 정보를 공유하고 네트워크 구축의 계기를 마련했다. 한편 서울여성은 신년인사회를 앞으로 정례화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사단법인 아줌마가키우는아줌마연대(공동대표 김수자 서은경)에서는 9일 여성신문사 강당에서 '함께하면 새로운 힘! 아줌마'를 주제로 제1회 아키아연대 워크숍을 개최하고 올해 아줌마운동의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이번 워크숍에는 김효선 본사 사장이 한국의 여성운동 역사에 비춰 본 아줌마 운동의 의의와 성공하는 여성리더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