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영크리에이터 페스티벌' 개최
남양주시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영크리에이터 페스티벌' 개최
  • 남양주=이정화 기자
  • 승인 2021.08.13 16:46
  • 수정 2021-08-13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양주시(시장 조광한)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은 13~15일 3일간 관내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영크리에이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영크리에이터(이하 영크)는 남양주 지역 청소년으로 구성된 크리에이터 모임으로, 지난 1영크 1기 기획단발대식을 시작으로 영상, 마케팅, 음악공연, 문학, 유기동물, 사회문제 등 6개의 주제별 소모임을 만들어 70여명의 크루들이 활동하고 있다.

이번 페스티벌은 다양한 세대의 각기 다른 청춘 이야기를 기록으로 남긴다는 취지로 강연, 공연, 전시, 체험 프로그램 등이 다양하게 진행된다.미래의 청춘을 위해 환경을 보호하자란 주제로 원데이클래스에 참여해 제로웨이스트 제품을 만들고,‘당신의 한 곡수업을 통해 작사와 스토리텔링을 배워보는 등 다양한 활동이 준비돼 있다.

오픈 스테이지를 통해 청소년·청년으로 구성된 아마추어 밴드 공연과 광복절 기념 음악극 새벽이 온다가 공연 될 예정다. 남양주와 우리 세대 청춘을 담은 온라인 사진전과 유기동물 보호소 봉사 전시회도 열린다.

모든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방역지침에 따라 ZOOM, 유튜브 스트리밍, 도서관 공식 SNS 사이트 등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향후‘2기 영크모임은 오는 9월 중 신규 단원의 모집을 시작으로 더욱 창의적인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031-595-7727)으로 문의하면 된다.

ⓒ남양주시
ⓒ남양주시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여성신문은 1988년 창간 이후 여성 인권 신장과 성평등 실현을 위해 노력해 온 국내 최초, 세계 유일의 여성 이슈 주간 정론지 입니다.
여성신문은 여성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여성의 '안전, 사회적 지위, 현명한 소비, 건강한 가족'의 영역에서 희망 콘텐츠를 발굴, 전파하고 있습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를 해주세요.
여러분의 후원은 여성신문이 앞으로도 이 땅의 여성을 위해 활동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여성신문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