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티즌을 열성 마니아로 만들라

온라인 쇼핑몰을 자주 찾는 네티즌은 이벤트를 좋아한다.

이은희씨가 적극 활용한 온라인 쇼핑몰 홍보 비법을 공개한다.

1. 어린이 모델 선발

인터넷상에 소개된 옷을 보면 밋밋하다. 정면 사진만 찍어서 그렇다. 그래서 생각한 게 네티즌 대상 어린이 모델을 선발해 무료로 신제품을 보내준다. 아이들에게 입혀본 후기와 직접 아이사진을 찍어서 사이트에 올린다. 다음(daum)의 어린이 얼짱 하은이도 테디키드 모델 출신이라고.

2. 회원 초청 가족여행

패밀리룩은 가족이 함께 입는 옷. 회원 초청 가족여행을 마련한다. 가족여행이라고 멀리 가는 것이 아니라 서울 근교 펜션으로 떠난다. 특히 열성 마니아들이 많은 사이트의 장점을 최대한 살린 이벤트. 여행에서는 간단하게 제품에 관한 의견을 듣는 시간도 마련한했다.

3. 즉각적인 상담

아무리 사소한 상담이라도 게시판에 올라온 내용에 대해 성심 성의껏, 최대한 빨리 상담을 한다. 네티즌들은 웹 운영자의 빠른 반응을 좋아한다.

4. 오프라인 방문

온라인쇼핑몰이라 해도 직접 대면하는 것만큼 끈끈한 관계를 유지하는 비법은 없다. 열성 단골들은 지역별로 묶어 직접 방문한다. 제주도 빼고 가보지 않은 지역이 없을 정도다. 인터넷상에서만 알고 지냈던 네티즌들은 그야말로 감동의 물결.

동김성혜 기자

저작권자 © 여성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